견적서신청 A/S신청 대리점찾기 카달로그 고객센터 장바구니 주문.배송조회 위시리스트 사이트맵
HOME > 커뮤니티 > 자유게시판
장애인콜택시, 지역 상관없이 이용 가능해진다
관리자 2011.02.25 3968


타 지역에선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없었던 장애인들이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장애인콜택시를 맘껏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
국토해양부(장관 정종환)는 중증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'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규칙' 개정안을 오는 18일 입법예고한다고 17일 밝혔다.

장애인콜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지원을 위해 지자체(시장·군수)가 운영하고 있으나, 대부분이 관할구역 주민 위주로 운행하고 있어 타 지역에 거주하는 교통약자의 경우 이동시 많은 불편이 발생해왔다.

이에 따라 개정안에 타 지역 거주 교통약자도 방문지역의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관련 규정을 신설한 것.

국토부는 "공정한 사회구현을 위한 국정철학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"이라며 "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보장해 삶의 질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"고 전했다.

개정안에 대한 의견은 입법예고 기간(2월18일~3월9일)안에 국토해양부 교통안전복지과(전화:02-2110-8687, 팩스:02-507-7676)로 제출하면 된다.

-출처-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
오는 4~7월 장기요양수급자 중 갱신대상자 35%, 신청 서둘러야
한우리정보문화센터 - 자폐성장애인 부모 역할 교육 실시
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비즈밸리
견적서신청 A/S신청 서식자료 대리점찾기 채용정보 전자카달로그 커뮤니티 바로가기 고객지원바로가기